"커피 서비스 전문가 양성" 스타벅스, 커피 엑설런스 센터 출범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커피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 조직인 '커피 엑설런스 센터'를 출범한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커피 경험 강화와 고객 교감 실현을 위해 새롭게 출범하는 커피 엑설런스 센터는 커피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통한 고객 경험 극대화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커피 엑설런스 센터는 스타벅스의 커피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성과 헤리티지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목표입니다.
파트너들에게는 다양한 경험과 맞춤형 교육을 통해 커피와 서비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커피 엑설런스 센터는 커피 마스터 자격을 보유한 파트너 중 커피와 서비스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24명의 최정예 멤버로 구성됩니다.
커피앰배서더 출신, 국제 공인 커피 감별사(Q-Grader) 자격 보유, 전사 칭찬 파트너 선정, 모범 파트너 및 올해의 파트너 선정 등의 이력이 있습니다.
커피 엑설런스 센터의 주요 활동 중 하나는 엑설런스 코치들의 매장 방문 코칭입니다.
기존의 지역별, 권역별, 직급별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에 더해 앞으로는 현장 중심의 심층적인 맞춤형 코칭 활동이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커피 코치, 서비스 코치 등으로 구성된 엑설런스 코치가 직접 매장을 방문해 커피 제조와 서비스를 시연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코칭을 통해 경험 중심의 성장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커피 엑설런스 센터는 커피 품질과 서비스 강화를 위한 각종 제도 및 커피 대회 등을 기획하고, 서비스 기준과 개선 방향을 수립해 이를 매장 운영상황에 맞게 통합 관리하는 등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정운경 스타벅스 커피 엑설런스 센터 센터장은 “지난 26년간 상징적인 커피 브랜드로 성장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롯이 커피와 서비스에만 집중하는 커피 엑설런스 센터를 출범하게 됐다“라며,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에 정성을 다한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파트너들과 함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되어 더 나은 커피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李대통령 "같은 일해도 비정규직에 더 줘야…최저임금 고집 버려야"
- 2.'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3.국민연금 30% 손해봐도 어쩔 수 없다…당장 돈이 급한데
- 4.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5.당장 죽겠다, 국민 연금 30% 깎여도 어쩔 수 없다
- 6.실거주 안하는 외국인에게 칼 빼들었다…결국은
- 7.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8.당첨되면 10억 돈방석…현금부자만 또 웃는다
- 9.'내일 마트로 달려가야겠네'…반값에 주부들 신났다
- 10."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