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iM증권, ‘비대면 랩 서비스 계약 시스템’ 오픈

SBS Biz 신다미
입력2025.07.14 11:04
수정2025.07.14 11:05


iM증권은 투자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비대면 랩 서비스 계약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스템은 투자자가 영업점 방문 없이 랩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iM증권 영업점의 위탁계좌 보유한 투자자는 iM증권의 MTS를 통해 비대면으로 랩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랩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영업점 방문 후 대면상담 과정을 필수적으로 거쳐야 했습니다.

현재 본 시스템을 통해 iM 소액국채 랩 · 액티브 소액국채 랩 · 스마트 소액국채 랩 등 소액국채 랩 시리즈 3종의 가입이 가능합니다. 관심이 있는 투자자는 iM증권의 MTS를 통해 비대면 상담 후 가입할 수 있으며, 9시부터 15시까지 1시간 단위로 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품 가입 후 출금 및 해지 등의 업무는 영업점 방문이나 유선 통화를 통해 가능하며, iM증권의 스마트지점(비대면) 계좌는 영업점 관리 계좌로 이전 후 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M증권 관계자는 “본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투자자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랩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라며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재고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다미다른기사
이지스자산운용 "통상적인 실사 과정…정보 유출, 과도한 해석"
'5천피' 외치더니 SK하이닉스 투자경고?…도마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