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부자들의 투자노트] 라이트쉐드 "애플, 팀 쿡 CEO 교체해야"

SBS Biz 고유미
입력2025.07.14 06:49
수정2025.07.14 07:36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애플은 세대 교체에 나선 듯한 모습입니다. 



애플의 고속 성장을 이끌었던 주역들이 하나둘씩 떠나고 있는데요. 

지난해 최고재무책임자의 퇴사에 이어 애플의 2인자로 꼽혔던 제프 윌리엄스 최고운영책임자도 결국 애플을 떠납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뉴욕 소재 기술 리서치 기업 라이트쉐드 파트너스의 파트너는 다른 사람보다도 팀 쿡 애플 CEO의 교체가 시급하다고 말했는데요. 

애플이 AI 경쟁에서 뒤처지고 있다며, 제품 개발을 진전시킬 수 있는 누군가가 팀 쿡 CEO의 자리에 앉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월터 피에시크 / 라이트쉐드 파트너스 파트너 : AI 전반에 있어서 이는 단순히 매출 기회를 놓친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애플, 구글 등과 같은 대형 기업들이 AI 분야에서 주요 플레이어가 되지 못할 경우 그 자체만으로도 해당 기업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애플은 많이 뒤처져 있습니다. 1년 전 이 모든 AI 기능을 출시하겠다는 과장된 약속을 했지만, 아무것도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우리 모두 여전히 시리를 사용하고 있지만, 시리는 아직도 좋은 서비스가 아닙니다. 이는 애플에 정말 큰 리스크입니다. 팀 쿡이 아이폰 시대의 물류를 이끈 뛰어난 CEO였다는 점은 인정하지만, 이제는 제품 개발을 진전시킬 수 있는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이번 주 뉴스메이커] 제롬 파월·도널드 트럼프·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사티아 나델라
타임 부편집장 "AI 설계자들, 역사적 기록으로 남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