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올인' 메타, 이번엔 플레이AI도 인수
SBS Biz 임선우
입력2025.07.14 04:39
수정2025.07.14 05:43
막대한 자금을 들여 인공지능(AI) 두뇌를 영입하고 있는 메타가 이번엔 소규모 AI 스타트업을 인수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메타가 최근 AI 음성 기술을 개발하는 소규모 스타트업 '플레이AI'(PlayAI)를 인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인수로 이 스타트업의 전체 팀이 다음 주부터 메타에 합류하게 됩니다.
플레이AI는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AI 음성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총직원은 20명 안팎으로 알려졌습니다.
메타는 "자연스러운 음성을 만드는 작업과 간편한 음성 제작을 위한 플랫폼은 AI 캐릭터와 메타 AI, 웨어러블, 오디오 콘텐츠 제작 전반에 걸친 우리의 작업 로드맵과 매우 잘 맞는다"고 평가했습니다.
메타는 최근 인간을 뛰어넘는 가상의 AI 시스템인 '초지능'(superintelligence) 연구소를 설립하고 우수 인력 보강을 위한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는 AI 스타트업 스케일AI에 19조 7천억 원을 투자하기로 하고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알렉산더 왕을 영입했습니다.
오픈AI의 공동 창업자인 일리야 수츠케버가 설립한 AI 스타트업 '세이프 슈퍼인텔리전스'(SSI)의 대니얼 그로스 CEO 등도 합류했습니다.
메타는 또 최고 1억 달러에 달하는 보상 패키지를 제시하며 챗GPT 개발사 오픈AI 연구원들을 대거 영입했습니다.
이어 애플의 AI 모델 개발 총괄 책임자를 2억 달러의 보상 패키지로 스카우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李대통령 "같은 일해도 비정규직에 더 줘야…최저임금 고집 버려야"
- 2.'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3.국민연금 30% 손해봐도 어쩔 수 없다…당장 돈이 급한데
- 4.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5.당장 죽겠다, 국민 연금 30% 깎여도 어쩔 수 없다
- 6.실거주 안하는 외국인에게 칼 빼들었다…결국은
- 7.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8.당첨되면 10억 돈방석…현금부자만 또 웃는다
- 9.'내일 마트로 달려가야겠네'…반값에 주부들 신났다
- 10."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