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기업은행,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106곳 선발…육성 시작

SBS Biz 류선우
입력2025.07.11 14:33
수정2025.07.11 14:37

[어제(10일) 열린 2025년 상반기 IBK창공 부산 13기 및 UNIST캠프 7기 입소식에서 혁신창업기업으로 선발된 기업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이 2025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창업 육성 프로그램 지원에 나선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이번에는 기존 마포, 구로, 부산, 대전, 광주, UNIST 캠프에 더해 올 하반기 새롭게 문을 여는 IBK창공 대구까지 포함해 7개의 거점에서 총 106개의 혁신창업기업이 선발됐습니다.

선발된 기업들에는 친환경 플라즈마 코팅 공정 기술, 퀀트 투자 솔루션, 우주항공용 박막 태양전지 등 첨단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타트업들이 다수 포함됐습니다.   

IBK창공은 선발 기업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위해 약 5개월 간의 집중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전문가 그룹의 정밀 진단을 통해 기업별 맞춤형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1:1 전담 멘토링, 사업화 컨설팅, IR 피칭 교육 등 밀착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 IBK금융그룹을 통한 투‧융자 금융 지원, 국내외 벤처캐피탈과의 투자 연계,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업 및 판로 개척 지원,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데스크 연계 등 창업 기업의 성장 단계별 어려움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합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선발기업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기업들"이라며 "IBK창공 기업의 양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 성장까지 함께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선우다른기사
신한은행, 희망퇴직 받는다…만 40세부터 대상
부산은행장 등 BNK금융 자회사 대표 숏리스트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