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즘' 극복 마중물 붓기…하반기 전기車 대전
SBS Biz 류정현
입력2025.07.11 11:25
수정2025.07.11 11:54
[앵커]
올해 하반기, 완성차 기업들이 신형 전기차를 잇달아 선보입니다.
국내 전기차 판매량이 다시금 증가하는 가운데 시장 공략에 고삐를 당기는 모습입니다.
류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 10일 공개한 신차 '아이오닉 6 N'입니다.
지난 2023년 9월 '아이오닉 5 N' 이후 2년 만에 나온 고성능 전기차입니다.
[강병구 / 고성능차설계팀 팀장 : 아이오닉 6 N'에 장착된 듀얼 모터 시스템은 2만 1천 RPM까지 구동되며 최대 65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최고속 257km/h의 동력 성능을 발휘합니다.]
사륜구동 모델인 이 전기차는 정지 상태에서 약 3.2초면 시속 100km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세단 형태인 만큼 이전 모델인 아이오닉 5N보다 공기저항계수도 더 낮아졌습니다.
한동안 주춤하던 국내 전기차 판매는 조금씩 회복되는 분위기입니다.
올 들어 지난 5월 말까지 약 7만 2천대로 1년 전보다 44.7% 증가했습니다.
기아는 준중형 전기 SUV 'EV5'의 국내 판매를 하반기에 시작합니다.
중국 전기차 기업 BYD도 국내에서 두 번째 차량인 '씰'을 출시하고, BMW는 플래그십 모델인 '뉴 iX'사전 예약에 들어갔습니다.
[조철 /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 (캐즘 종료의) 정확한 시점은 얘기하기가 힘들고, 전기차 가격이 얼마나 빨리 떨어지느냐에 달려 있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미래의 방향성은 전기차라고 생각을 해서 지속적으로 신차를 내놓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고성능 세단부터 SUV까지, 하반기 신형 전기차들의 각축전이 예고됩니다.
SBS Biz 류정현입니다.
올해 하반기, 완성차 기업들이 신형 전기차를 잇달아 선보입니다.
국내 전기차 판매량이 다시금 증가하는 가운데 시장 공략에 고삐를 당기는 모습입니다.
류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 10일 공개한 신차 '아이오닉 6 N'입니다.
지난 2023년 9월 '아이오닉 5 N' 이후 2년 만에 나온 고성능 전기차입니다.
[강병구 / 고성능차설계팀 팀장 : 아이오닉 6 N'에 장착된 듀얼 모터 시스템은 2만 1천 RPM까지 구동되며 최대 65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최고속 257km/h의 동력 성능을 발휘합니다.]
사륜구동 모델인 이 전기차는 정지 상태에서 약 3.2초면 시속 100km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세단 형태인 만큼 이전 모델인 아이오닉 5N보다 공기저항계수도 더 낮아졌습니다.
한동안 주춤하던 국내 전기차 판매는 조금씩 회복되는 분위기입니다.
올 들어 지난 5월 말까지 약 7만 2천대로 1년 전보다 44.7% 증가했습니다.
기아는 준중형 전기 SUV 'EV5'의 국내 판매를 하반기에 시작합니다.
중국 전기차 기업 BYD도 국내에서 두 번째 차량인 '씰'을 출시하고, BMW는 플래그십 모델인 '뉴 iX'사전 예약에 들어갔습니다.
[조철 /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 (캐즘 종료의) 정확한 시점은 얘기하기가 힘들고, 전기차 가격이 얼마나 빨리 떨어지느냐에 달려 있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미래의 방향성은 전기차라고 생각을 해서 지속적으로 신차를 내놓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고성능 세단부터 SUV까지, 하반기 신형 전기차들의 각축전이 예고됩니다.
SBS Biz 류정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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