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위약금 면제에 통신사 진흙탕 싸움 '점입가경'
SBS Biz 김한나
입력2025.07.08 09:22
수정2025.07.08 21:20
오늘(8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방송통신위원회는 이통 3사의 허위과장광고 등 이용자 피해를 유발하는 과도한 마케팅에 대해 실태점검에 나섰습니다.
SK텔레콤이 지난 4일 번호 이동하는 가입자의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결정하면서 이탈자를 유치하기 위해 KT와 LG유플러스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데 따른 것입니다.
방통위는 어제(7일) 오전 이통 3사 마케팅 임원을 소집해 진행 중인 실태점검에 대해 불법행위 적발 시 조사 등 관련 조처를 하겠다고 공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SK텔레콤은 이날 KT의 불법 보조금 살포와 소비자 불안감을 조성하는 마케팅 행태를 조사해달라는 내용의 신고서를 방통위에 제출했습니다.
앞서 KT는 유통망 고객 대응 시나리오에 '지금 번호가 우리 아이에게 위험할 수 있다', 'SKT가 위약금 없이 보내주는 이유는 우린 막을 수 없다는 구조 신호다' 등의 멘트를 포함해 영업 활동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5월에는 LG유플러스의 한 대리점이 SK텔레콤 해킹 관련 집단소송 신청을 대행해준다는 마케팅으로 논란이 됐습니다.
불법 보조금 살포 문제도 불거지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강변 테크노마트에서 갤럭시 S25(256GB 모델)는 번호이동 조건으로 5만~15만원대에 판매됐습니다.
출고가 135만 3천원에서 공시지원금 50만원(10만 9천원 요금제 기준)을 제외하면 80만원 안팎의 불법 보조금이 붙은 셈입니다.
위약금 면제 첫 날인 지난 5일 SK텔레콤 가입자는 3천865명 순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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