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상장기업 돋보기] 불에 강한 원단 '파이어헌터'…규모·성장 가능성은?

SBS Biz
입력2025.07.04 17:11
수정2025.07.04 18:27

■ 경제현장 오늘 '상장기업 돋보기' - 민봉기 KS인더스트리 신소재사업본부장 

작은 불씨 하나로도 마을 전체를 태우고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죠. 그래서 산업계에서는 화재 확산을 막을 수 있는 준불연 자재에 대한 도입이 늘고 있는데요. 조선 해양 플랜트 기자재 회사도 이 사업에 나섰습니다. KS인더스트리인데요. 어떤 제품을 만들고 있는지, 향후 기업의 경쟁력은 어느 정도일지 민봉기 KS인더스트리 신소재사업본부장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 우선 KS인더스트리가 어떤 회사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Q. 신소재사업본부가 추진하는 신규 사업인 불에 잘 타지 않는 원단, 파이어 헌터는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된 건가요? 합작 파트너는요? 

Q. 파이어 헌터는 어느 곳에 많이 쓰이는지? 선발 주자들과의 경쟁 구도는 어떤지? 지자체 등에 납품을 한다는데 어떤 사업 구상인가요? 

Q. 파이어헌터가 기존 방염 제품들과 다른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시장의 반응이나 파트너십 진행 상황은 어떤가요? 



Q. 신사업의 시장 규모와 성장 가능성은 어느 정도인가요? 

Q. 상장사여서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 보겠습니다. 지난달 6월 25일 임시 주총 소집을 했고 정관을 일부 개정 및 사내 외 이사 변경을 안건으로 올렸던데요? 설명부탁합니다. 

Q. 유상증자도 추진하죠. 납입일을 당초 계획했던 날에서 늦췄던데요? 배정 대상자인 알파플러스신성장1호투자조합 및 이엘엠시스템투자조합은 어떤 곳이고, 조합 대표와 KS인더스트리와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Q. 유상증자로 마련하는 160억 원을 운영자금 및 신사업 투자금으로 쓰겠다는 것인데, 조선 기자재 본업의 매출이나 이익 상황은 어떤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