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한국 왔다'…아빠들 이 차보면 안되는데
SBS Biz 류정현
입력2025.07.02 14:59
수정2025.07.02 20:05
[2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볼보 신형 XC90 & S90 공개 행사에서 모델들이 XC90 차량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 'XC90'과 'S90' 신형 모델을 앞세워 실적 반등에 나섭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2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비스타홀에서 열린 XC90·S90 출시 행사에서 "XC90과 S90을 통해 작년보다 두 자릿수에 가깝게 성장하는 2025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상반기는 환율 변동과 (경쟁업체들의) 공격적인 가격 포지셔닝으로 만만치 않았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작년 대비 5% 마이너스"라면서도 "하반기에 두 모델을 합쳐 2천500대를 팔면 올해 1만6천대로 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최대 판매 목표치는 XC90 1천500대, S90 1천200대로 책정됐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만6천대를 달성할 경우 지난해(1만5천51대) 대비 6.3% 성장률을 기록하게 됩니다. 올 하반기에는 XC60 페리 모델과 EX30 크로스컨트리 모델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대표는 "환율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본사에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설득하고 긴밀히 협조해 전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할 수 있었다"며 "같은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장착한 모델이 1억원 미만인 것은 볼보자동차 XC90이 유일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출시된 7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C90과 준대형 세단 S90은 티맵모빌리티와 개발한 커넥티비티 기능에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볼보 카 UX'가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주의 분산을 최소화하면서도 음악, 전화 등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설명했습니다.
픽셀 밀도를 21% 높인 11.2인치 독립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인성과 편의성을 개선했고, 수입차 최초로 네이버의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를 탑재해 각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퀄컴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을 적용해 시스템 속도는 2배, 그래픽 처리 속도는 10배 향상됐습니다.
외관은 전동화 흐름에 맞춰 현대적인 느낌이 강조됐습니다.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고 전면 범퍼, 펜더(바퀴 덮개), 보닛 등에도 변화를 줬습니다.
실내에는 100% 재활용 폴리에스터 직물이 활용됐고 앰비언트 라이트가 야간 주행 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XC90과 S90은 모두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과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로 나뉘어 출시됩니다.
XC90 PHEV 모델은 1회 충전 시 최대 56㎞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할 수 있고 가솔린 기반의 MHEV 모델은 최고 출력 300마력을 냅니다.
S90 PHEV 모델의 전기모드 주행거리는 최대 65㎞이고 MHEV 모델은 최고 250마력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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