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동원F&B 발효유 '덴마크 하이', 1년 만에 매출 200억원 돌파

SBS Biz 정대한
입력2025.06.30 14:27
수정2025.06.30 14:32

[사진=동원F&B]

동원F&B의 ‘덴마크 하이(Hej!)’가 론칭 1년 만에 대표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소비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원F&B가 지난해 론칭한 ‘덴마크 하이'는 덴마크어로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 ‘하이(Hej)’에서 착안했으며,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덴마크 하이는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며 론칭 1년 만에 누적 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동원F&B 측은 설명했습니다.

덴마크 하이(Hej!)의 대표 제품으로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와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입니다다.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으며,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췄습니다.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는 낙농강국 덴마크산 유산균을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한 컵(400g)당 2,00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유당을 100% 제거한 '락토프리' 공법으로 만들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국산 원유 94%를 함유하고 있으며 설탕, 안정제, 향료, 색소, 감미료, 크림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았습니다.

아울러 28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 기준 단백질 1인 권장량의 절반 이상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사진=동원F&B]

한편, 동원F&B는 지난 9일 덴마크 하이의 신규 TV CF를 공개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번 CF는 ‘우리집은 세계 1등으로 산다’라는 콘셉트로, 낙농강국 덴마크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덴마크 하이’의 특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CF에는 덴마크 하이 그릭 요거트와 요구르트를 즐기는 가족이 등장해 덴마크산 유산균, 당 저감, 영양소 등 덴마크 하이를 선택한 이유를 소개합니다.

동원F&B는 신규 TV CF 공개에 맞춰 6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는 덴마크산 프리미엄 유산균을 비롯해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TV CF와 함께 소셜미디어, 간접광고(PPL)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대한다른기사
bhc, 튀김유 인상에 점주들 고민…치킨값은 그대로?
[단독] bhc, '해바라기유' 가맹점 공급가 20%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