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삼성전자, 인도서 테크 세미나 개최…'비스포크 AI 가전' 소개

SBS Biz 김한나
입력2025.06.27 09:10
수정2025.06.27 09:11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비스포크 인공지능(AI) 가전'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25일 인도 구르가온에서 '20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를 열어 비스포크 AI 가전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서남아 지역의 주요 테크∙라이프스타일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이 참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냉장고, 상냉동∙하냉장 냉장고,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통버블 세탁기 등을 공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9형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냉장고'는 빅스비 음성 제어, 스마트싱스 연동 편의 기능,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절약, 녹스 보안 대시보드 등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의 경우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에어컨과 선풍기를 자동으로 제어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는 맞춤 냉방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싱스 기반의 가전 연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가족을 돌보며, 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AI 홈' 시나리오를 시연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링이 사용자의 수면을 감지하면 에어컨은 편안한 숙면 온도를 제공하는 굿슬립 모드로 자동 전환되고 스마트 전구는 자동으로 꺼지는 식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한나다른기사
"보조금도 안 줘, 해지도 안 해줬다"…이동통신 3사 소비자 불만 급증
롯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70억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