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중소기업중앙회 ‘제조혁신 우수기업 벤치마킹’ 실시

SBS Biz 서주연
입력2025.06.24 12:29
수정2025.06.24 14:01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늘(24일) 인천광역시 서구에 소재한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기업인 ㈜에어메이저(대표이사 김영태)를 방문해 '2025년 제조혁신 우수기업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조혁신 우수기업 벤치마킹은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이 직접 경영환경 개선 및 기술·공정 혁신기업의 우수사례를 경험함으로써 중소기업계가 함께 자극받고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성장’을 도모하고자 중기중앙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중기중앙회는 올해도 제조혁신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제조혁신 성공스토리를 공유하고, 스마트공장 수요자를 중심으로 논의의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행사에서는 황현배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중소기업회장, 김장성 인천자원순환(사) 이사장 등을 비롯해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조합원사 임직원, 공급기업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가정용 및 산업용 공기 조화장치 제조기업인 ㈜에어메이저는 17, 19년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를 거듭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던 중, 시간당생산량 증대와 공정불량율 감소를 목표로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중앙회·삼성전자가 추진하는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지난 2022년, 2023년 두 차례 지원받았습니다. 



㈜에어메이저는 삼성전자 멘토 의견에 따라 검사공정 자동화로 품질을 향상시켜 고객 신뢰가 확보되었고, 세분화된 시간관리 및 분석으로 수출 납기대응력이 향상되는 등 기대 성과를 달성해 시간당 생산량은 26% 향상됐고, 공정 불량률은 8.8%에서 2.9%까지 약 66% 낮춰 연간 3억원 이상의 재무성과를 창출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2025년도 식품업 고도화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을 7월 중에 공고할 예정으로, 관련 일정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지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서주연다른기사
'런던베이글 비극' 더는 안돼…포괄임금제 손본다
엔비디아·벤츠 등 글로벌 기업 17곳 K-스타트업 지원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