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웰컴저축은행,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소비자 중심 경영"

SBS Biz 최나리
입력2025.06.23 18:07
수정2025.06.23 18:08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의 일환으로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215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고객중심 서비스 원칙 ▲고객 응대 기본 매너 및 화법 등이었습니다.  

고객서비스 개선활동 일환으로 지난달에는 모바일뱅킹 ‘웰뱅’ 앱 사용 설명서를 개정, 전 영업점에 비치했숩니다. 

김한나 금융소비자보호팀 팀장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이후,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이 대면하는 온·오프라인 접점 공간을 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며 “이번에 진행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도 현장에서 일하는 임직원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팁과 조언, 고객서비스 마인드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으며, 앞으로도 고객친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1월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써브웨이, 정보유출에 유해물질…책임질 韓법인도 없다?
경찰, 쿠팡 10시간 고강도 압수수색…내일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