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설문조사 후 리워드…카뱅 '돈 버는 서베이' 누적 100만명 돌파

SBS Biz 이한승
입력2025.06.23 09:54
수정2025.06.23 09:55

[카카오뱅크의 앱테크 서비스 '돈 버는 서베이'가 누적 이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자료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앱테크 서비스 '돈 버는 서베이'가 누적 이용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돈 버는 서베이'는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다양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현금 리워드를 즉시 지급받는 서비스입니다.

만 14세 이상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나 mini 보유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성별, 연령 등 개인 특성에 맞춘 '맞춤형 서베이'가 제공되고 설문 응답 완료 시 대표 계좌로 리워드가 실시간 입금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베이 주제는 금융 생활 뿐만 아니라 전자제품, 화장품, 운동, 반려동물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SNS) 등에서는 '참여 시간은 짧지만 보상이 있어 좋다', '별도의 인출 기준 없이 즉시 리워드가 입금돼 편리하다'는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특히 40대(21.4%)와 50대(22.6%)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10대(14.7%)의 비중도 만 14세 이상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라고 카카오뱅크는 설명했습니다.

여성 고객 비중이 66.5%로 남성보다 두 배 가까이 높았지만, 리워드 수령액 상위 5명은 모두 남성이었습니다. 한 2001년생 남성 고객은 약 2만3천원의 리워드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월 기준 월간 순 방문자 수(MAU)는 약 72만 명에 달하며, 1인당 월평균 22개 서베이에 참여하는 등 활동성도 매우 높았습니다.

'ISTJ' 유형 고객의 평균 리워드액이 가장 높았고, 'ENTP' 유형은 가장 낮은 모습을 보여 MBTI 유형별로도 차이를 보였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매일 앱에서 '다음 중 하나로 살아야 한다면?', '월급날, 머릿 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등의 주제에 대해 간단한 투표에 참여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투표하고 1원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카카오뱅크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서베이에 참여하고 바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100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앱테크 생활 전반에 더욱 유익한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中, '트럼프와 합의' 美대두 수입 약정물량 절반 이상 구매
TSMC, 2027년 미국 2공장서 3나노 양산 계획…1년 앞당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