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HD현대건설기계, 인도네시아 광산시장 공략…현지기업과 MOU

SBS Biz 최지수
입력2025.06.19 14:13
수정2025.06.19 14:15

[HD현대건설기계, 인도네시아 광산기업과 손잡고 시장 공략 강화 (HD현대건설기계 제공=연합뉴스)]

HD현대건설기계가 인도네시아 광산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기업과 손을 맞잡았습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오늘(19일) 울산 캠퍼스에서 인도네시아 광산 기업인 하스누르 그룹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광산 장비 공급과 토탈 마이닝 설루션 개발, 전기 굴착기 개발, 사이트 매니지먼트 시스템 구축 등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먼저 하스누르 그룹은 HD현대건설기계로부터 장비를 공급받아 운영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장비 효율 향상을 위한 설루션 개발에 함께합니다.

HD현대건설기계는 대형 휠로더 공급을 시작으로 하스누르 그룹에 광산용 건설 장비를 단계적으로 공급하고, 축적된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산 운영 효율화 방안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또 장비 공급과 유지보수, 사이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아우르는 토탈 마이닝 설루션도 개발합니다.

여기에다 하스누르 그룹이 운영하는 광산을 통해 전기 굴착기 등 전동화 장비에 대한 실증 테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니켈 매장량과 생산량을 보유 중입니다. 아울러 주석과 코발트 등 다양한 전략 광물 자원을 기반으로 광산 장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6W리서치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광산 장비 시장은 올해 25억달러(3조4천억원) 규모로 추정되며 2031년까지 연평균 8.1%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광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현지 시장 입지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은 "이번 협업은 단순한 장비 공급을 넘어 광산 현장 운영 설루션과 전동화 생태계 구축 역량을 확보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D현대건설기계는 광산 시장 공략을 위해 암석 파쇄용 락 리퍼를 장착한 굴착기와 석재 운반용 포크 어태치먼트를 적용한 휠로더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지수다른기사
국민 자격증 옛말…공인중개사 1.1만 명 줄었다
참가만 해도 '155억'…총상금 1조 역대급 돈잔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