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알리, 패션 인플루언서와 K패션 프로젝트…'셀럽샵' 론칭

SBS Biz 최윤하
입력2025.06.16 16:44
수정2025.06.16 16:47

[알리익스프레스 셀럽샵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제공)]

알리익스프레스가 다음 달 K패션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신개념 커머스 프로젝트 ‘셀럽샵(Celeb Shop)’의 론칭합니다.

16일 알리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Z세대 소비자를 겨냥하는 인플루언서들을 기반으로 한 큐레이션 커머스로, SNS 콘텐츠와 쇼핑을 결합했습니다.

‘셀럽샵’에서 고객들은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그대로 따라 구매하는 '셀럽픽 쇼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품은 모두 동대문 기반의 국내 거래처를 통해 확보됩니다. 인플루언서는 스타일 기획과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상품 발주부터 물류 전 과정은 알리익스프레스 및 파트너사가 일괄 지원하는 구조로 운영됩니다.

7월 진행되는 기획전은 ‘셀럽샵’의 베타 테스트 기간 중 입점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특별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알리는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도 동시 노출돼 인플루언서에게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셀럽샵’은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새로운 글로벌 K-패션 진출 모델”이라며 “인플루언서가 직접 선택하고 피팅한 신뢰도 높은 상품을 통해 고객의 감성적 공감과 실질적 구매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윤하다른기사
반도체·우주항공주 '호호'…코스피 나흘 만에 반등
스페이스X '기대감'…코스피 나흘 만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