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부자들의 투자노트] 도이체방크 "증시 합리적…선별 투자해야"

SBS Biz 고유미
입력2025.06.13 06:47
수정2025.06.13 07:40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중동 지역의 긴장 고조와 관세 불확실성에 하락 출발했던 뉴욕증시가 상승 전환에 성공하며 일제히 올랐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에 이어 생산자물가지수까지 예상치를 밑돌며, 연준의 금리인하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독일 최대 은행 도이체방크의 글로벌 최고투자책임자는 다소 신중한 입장입니다. 

관세가 결국에는 물가를 끌어올리고, 경기는 둔화시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증시에서 발을 완전히 빼라는 말은 아니라며, 투자를 계속하되 은행주 등 특정 섹터에 선별 투자하라고 조언했습니다. 



[크리스티안 놀팅 / 도이체방크 글로벌 최고투자책임자(CIO) : 올해를 되돌아보면 저희는 관세가 예상보다 높게 부과될 것이라고 말했고, 실제로 그렇게 됐습니다. 저희는 포트폴리오를 탄탄하게 구성했지만, 주식의 비중은 축소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투자를 중단하라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투자를 계속하되 어느 지역과 섹터에 투자할지 면밀히 살펴봐야 합니다. 현재 주식시장을 보면 매우 합리적입니다. 자동차 섹터는 많은 압박을 받고 있지만, 은행주는 매우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시장이 섹터별로 다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이번 주 뉴스메이커] 제롬 파월·도널드 트럼프·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사티아 나델라
타임 부편집장 "AI 설계자들, 역사적 기록으로 남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