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이병래 손보협회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SBS Biz 이정민
입력2025.06.12 16:15
수정2025.06.12 16:17

[이병래 손보협회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손해보험협회 제공=연합뉴스)]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이 오늘(12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으로 기획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입니다. 이 회장은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됐습니다.

이 회장은 "인구문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 함께 대처해 나가야 할 중요한 이슈"라며 "손해보험산업에 요구되는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여,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손해보험업계는 저출산·고령화와 같은 인구구조 변화에 대비한 안전망 역할을 확대하고자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촘촘한 위험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난임치료 보장과 산후조리지원 등 출산 관련 보험을 확대해 나가고, 고령자 돌봄 장기화에 대비해 시니어보험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는 '난자동결 시술 지원사업', '다태아 자녀안심보험 지원사업', '고령운전자 안전장치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수행하며 인구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이 회장은 다음 참여 기관으로 코리안리재보험과 농협손해보험을 지목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정민다른기사
고병일 광주은행장 3연임 하나…15일 최종 후보 윤곽
"창업·폐업 어려운 분, 여기로 오세요"…은행권 맞춤형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