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토스, 스타트업에 '토스 앱' 개방한다

SBS Biz 이한나
입력2025.06.12 11:16
수정2025.06.12 11:18


토스가 ‘앱인토스(App in Toss)’ 파트너사를 모집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앱인토스는 앱 하나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됩니다. 이용자는 토스가 기존에 제공하던 금융 서비스 뿐만 아니라 생활 밀착형 서비스, 온오프라인 매장 연계, 게임, 엔터테인먼트까지 토스 '미니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토스는 앱인토스를 활용해 스타트업이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앱을 개방합니다.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앱 운영 전반에 걸친 노하우와 인프라를 공유하고, 파트너사가 토스 앱을 테스트베드로써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토스 앱 누적 가입자 수가 2800만명에 달하는 만큼, 스타트업 브랜드를 알리고 접근성을 높여 실질적인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파트너사가 앱인토스 내에서 자체적으로 인앱결제를 통한 유료 서비스나 광고도 운영할 수 있어 추가적인 매출 창출도 가능합니다. 제휴 신청은 토스 앱인토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는 앱 설치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 토스 미니앱 메뉴에서 '놓친 보험금 조회하기(라이프캐치)', '가성비 좋은 집 찾기(안전집사)', '가전·생활용품 추천받기(노써치)' 등이 베타 서비스로 운영 중입니다. 별도로 앱 다운로드 없이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도 미니앱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토스는 지난 2월 앱 출시 10주년을 맞아 '일상의 수퍼앱'으로의 진화를 비전으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를 위한 전략으로 '개방'을 택하고 다양한 파트너사가 토스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나다른기사
JB우리캐피탈, 1200억원 주주배정 유상증자 결정
'과로사 의혹' 런던베이글뮤지엄 특별 세무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