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호텔신라, 강릉에 '신라모노그램' 첫선…객실 90%가 오션뷰

SBS Biz 최윤하
입력2025.06.12 10:19
수정2025.06.19 11:08

[신라 모노그램 강릉 (사진=호텔신라 제공)]

신라호텔이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을 국내 론칭했습니다.



신라호텔은 다음 달 31일 강릉 안목 해변에 신라호텔의 어퍼업스케일(상위 15%의 호텔 가운데 최상위 '럭셔리' 호텔 다음 등급)이자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국내 처음으로 오픈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전 연령층 고객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호텔’과 ‘레지던스’로 오픈됩니다. 6개 타입의 객실과 8개 타입의 레지던스 객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23개의 부대시설을 갖췄습니다.

‘호텔’은 총 315실 규모로, 5층 전체 객실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 객실’로 꾸며졌습니다. ‘레지던스’는 총 602실 규모의 리조트형으로, 모던한 디럭스 객실과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스위트 객실로 조성됐습니다.

객실 90%가 안목 해변 오션뷰인 점도 특징입니다.



커플 고객을 위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자쿠지를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스위트’ 객실, 전용 테라스와 수영장이 있는 ‘테라스 스위트’ 객실이 마련됐습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에서 레저와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부대시설에도 힘썼다고 호텔신라 측은 설명했습니다.

어린이 프리미엄 놀이 공간인 ‘리틀 모노그램’을 비롯해 친구와 가족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파티 룸’뿐 아니라 골프 고객을 위한 ‘스크린 골프’ 시설도 구비됐습니다. 솔밭과 바다가 보이는 ‘실내외 수영장’과 럭셔리 스파 시설 ‘스파 파빌리온’ 등도 마련됐습니다.

신라모노그램 관계자는 “도시 전체가 관광지인 강릉에 국내 처음으로 라이프스타일 호텔 신라모노그램이 진출하게 되었다”며 “휴양과 레저를 위한 객실과 부대시설은 물론 관광지와의 접근성까지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윤하다른기사
반도체·우주항공주 '호호'…코스피 나흘 만에 반등
스페이스X '기대감'…코스피 나흘 만에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