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도 '페이 결합'…'3% 금리' 주는 'CJ페이 우리통장' 출시
SBS Biz 이한승
입력2025.06.12 09:30
수정2025.06.12 10:12
[우리은행이 CJ페이와 연계해 선불 충전금에 최대 3% 금리가 매겨지는 'CJ PAY 우리통장'을 출시했다. (자료=우리은행)]
최근 은행권이 비금융업과의 결합에 나서는 상황에서 우리은행도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와 우리은행 통장을 연계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지난 10일 CJ올리브네트웍스와 제휴를 맺고 간편결제 연계형 상품인 'CJ PAY 우리통장'을 출시했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CJ PAY 우리통장'은 간편결제 서비스인 CJ페이와 연계해 선불 충전금이 자동으로 예치되는 입출금식 통장입니다.
고객은 충전금으로 일반 입출금통장처럼 자유롭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으며, CJ ONE 앱을 통해 계좌 거래내역 조회 및 간편결제 기능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금리가 낮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상품의 높은 금리 혜택에 눈길이 갑니다.
우리은행은 'CJ PAY 우리통장'을 개설한 고객에게 1년간 20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최대 연 3.0% 금리를 제공합니다.
기본금리 0.1%에 통장 개설 후 CJ페이에 연결만 해도 최대 2.9%p(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추가로 적용됩니다.
이외에도 ▲CJ페이 간편결제 이용 시 결제 금액의 최대 2%를 CJ ONE 포인트로 적립 ▲이체 및 인출 수수료 무제한 면제 ▲선불충전금의 안전한 예치 등 다양한 실용적 혜택도 함께 제공합니다.
'CJ PAY 우리통장'은 CJ ONE 앱에서만 개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통장을 개설하고 CJ페이에 연결한 고객 전원에게 CJ ONE 2천포인트를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CJ PAY 우리통장은 플랫폼과 금융의 융합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혁신적인 금융 경험 제공하고, 디지털 플랫폼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SKT '1인당 10만원' 보상 권고…나도 받을 수 있나
- 2."1인당 50만원씩 준다"…소득 상관 없이 뿌린다는 곳 어디
- 3.안 팔기를 잘했네…미쳐버린 금값, 연일 최고치
- 4.신한카드 19만명 탈탈…범인 알고보니 '충격'
- 5."이래서 나만 못 받았나"…카드 이렇게 긁어야 세금 덜 낸다?
- 6.SKT 1인당 10만원 보상…나도 받을 수 있나?
- 7.어떻게 이런 일이...로또 1등 한곳서 2장, 2등도 5장도 1곳서
- 8.'파죽지세' 금·은, 또 최고치…내년에도 더 오른다? [글로벌 뉴스픽]
- 9.1인당 빚 9600만원, 서울 자가에 영끌하는 30대
- 10."빚 못 갚겠다" 20대 비명…청년 사장님부터 무너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