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종목리포트] 정부,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안 발의···관련주 강세

SBS Biz
입력2025.06.11 15:25
수정2025.06.11 16:14

■ 머니쇼+ '종목리포트' -한태리

오늘(11일) 장 특징주부터 뉴욕증시 리포트까지 정리해드립니다.



먼저 오늘 우리 증시에서 가장 주목받은 섹터 혹은 테마부터 정리해볼 텐데요. 정부가 스테이블 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자산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를 제도권에 편입시키는 내용의, 디지털자산 기본법 제정안을 발의한 가운데, 오늘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먼저, 생체인증 암호화폐 전자지갑을 개발한 케이사인이 대장주로서 움직였습니다.

장중 상한가 기록하면서 29%넘게 상승했고요 종가는 12,000원대 형성됐습니다.

SGA솔루션즈와 라온시큐어의 주가도 강세를 시현했는데요. 이 두 종목의 경우에는 최근 예스24의 랜섬웨어 공격 사태가 이어지면서, 데이터 보안 관련주로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SGA솔루션즈도 오늘 10%넘게 두 자릿수 상승 보여줬고요. 라온시큐어의 경우, 여기에 더해 삼성페이의 스테이블코인 연동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면서 삼성전자의 공식 파트너로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오늘 15%대 상승보여주면서 11,650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삼성코인에 대한 기대감으로 삼성페이와 카카오페이 등에 본인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드림시큐리티도 오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이어서 뉴욕증시 종목에 대한 투자 의견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글로벌 반도체 기업 브로드컴과 콘텐츠 강자 넷플릭스, 천연가스 통합 판매 기업 EQT까지 세 가지 종목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종목은 글로벌 반도체 기업 브로드컴입니다.

현재 주가 244달러 선이고요. 목표 주가는 267달러 선으로 제시됐습니다.

브로드컴은 최근 발표한 실적에서 AI 가속기, 네트워킹, 인프라 소프트웨어 등 전 부문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분기 매출은 150억 달러로 전년 대비 20% 증가했고, AI 매출은 9개 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앞으로도 AI 매출은 연평균 60% 성장률을 유지해 내년 195억 달러에 이를 전망입니다.

증권사에서는 데이터센터 시장이 하드웨어를 계속 추가하는 스케일아웃 중심에서, 기존 장비 성능을 높이는 스케일업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는 만큼, 내년에 출시될 브로드컴의 토마호크6 스위치가 관련 수요를 흡수할 걸로 기대된다고 평가했습니다.

두 번째 종목은 글로벌 콘텐츠 강자, 넷플릭스입니다.

현재 주가는 1200달러 선이고요. 목표 주가는 1,500달러 선으로 제시됐습니다.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12.5%, 순이익이 23.9% 증가했고, 영업이익률이 31.7%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기존 프리미엄 요금제 대비 저가인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하면서 가격 민감도가 높은 계층까지 흡수하고 있는데요. 또, 넷플릭스는 1분기에만 약 35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면서 적극적인 주주환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세 번째 종목은 천연가스 통합 판매 기업 EQT입니다.

현재 주가는 53선에서 마감한 상태고요. 목표 주가는 59달러 선으로 제시됐습니다.

이번 분기 EQT의 매출은 21억 5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2.4% 증가했고, 주당순이익은 1.18달러를 기록해 전년보다 43.9% 증가했습니다.

하반기에는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아마존이나 메타와의 계약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증권사에서는 최근 천연가스 가격 하락세가 반등하고, 지정학적 긴장과 경제 불안 해소가 맞물리면, EQT에 다시 긍정적인 모멘텀이 형성될 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세 가지 종목에 대한 국내 증권사들의 분석 살펴봤습니다.

오늘 밤 뉴욕증시 투자 전략 세우는 데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종목 리포트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