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영업 재개 준비하는 SKT…"20일까지 유심교체 끝낼 것"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6.10 14:23
수정2025.06.10 17:28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오늘(10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SKT 사이버 침해 사고 일일 브리핑에서 "오는 14일까지 유심 190만 개가 추가로 입고된다"라면서 "유심이 순차적으로 들어오고 있기에 교체 물량 확보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는 16일까지 모든 예약 고객에게 교체 일자 안내 문자를 보낼 것"이라면서 "20일까지는 유심 교체 작업을 마무리하는 게 목표"라고 덧붙였습니다.
SKT에 따르면 어제(9일) 17만 명이 유심을 추가로 교체해서 누적 교체자는 680만 명으로 늘었습니다. 잔여 예약자는 280만 명입니다. 유심 교체가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으나 일주일 내 오지 않은 가입자는 46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김 센터장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은 46만명의 가입자를 제외하면 잔여 예약자는 조만간 200만명 이하로 내려갈 것"이라면서 "일주일이 지났어도 유심 교체는 가능하며, 예약자 교체가 완료되면 예약하지 않은 사람도 기다리지 않고 매장에서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본사 직원 뿐 아니라 자회사 직원도 지원받아 전국 매장에 투입, 유심 교체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임봉호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자회사와 계열사 직원이 최대한 지원하고 있고 물량도 충분히 확보됐다"라면서 "일 25만~30만 명 정도는 유심을 교체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했습니다.
신규 영업 재개 시점과 관련해선 김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유심 교체 작업과 현장 지원 등에 대한 부분을 매일 설명하고 있다"라면서 "교체 작업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예약한 사람들이 빨리 교체를 완료하면 (재개) 되지 않을까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신규 영업 재개를 해달라고 하고 있지는 않고, 교체 상황을 매일 설명하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보안 강화 전략 수립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향후 고객신뢰회복위원회에서 논의한 보상 방안 등과 함께 발표할지 여부를 검토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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