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KB국민은행 "고객과 함께 마련한 따뜻한 한끼 지역아동에 선물"

SBS Biz 최나리
입력2025.06.09 18:10
수정2025.06.09 18:17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서울 강서구 화곡3동주민센터에서 김종화 화곡3동주민센터 복지2팀장(사진 왼쪽)과 이인규 KB국민은행 ESG상생금융부장이 참서한 가운데 '조손가정을 위한 食씩한 한끼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고객의 따뜻한 참여'를 더해 조손가정 400가구에 식사 키트를 지원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강서구 화곡3동주민센터에서 ‘조손가정을 위한 食씩한 한끼 나눔’ 전달식을 개최하고, 서울 지역 내 조손가정 400가구에 식사 키트를 전달했습니다.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실천’을 위한 이번 활동은 지난 5월 KB스타뱅킹에서 진행된 ‘봄♥미식회, 따뜻한 한끼를 함께 할 食구를 찾습니다!’ 이벤트와 연계돼 이뤄졌습니다. 

KB국민은행은 응모 고객 수에 비례한 기부금을 적립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조손가정 지원을 위한 식사 키트를 마련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따뜻한 참여가 모여서 의미 있는 기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생활·안전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그룹 차원에서 재난·재해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금융지원 프로그램과 긴급 구호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계열사는 저소득층, 장애인, 아동 등 다양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생활, 주거, 교육 등 실질적인 생활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경찰, 쿠팡 10시간 고강도 압수수색…내일도 진행
이마트24, 부장급 이상 '커리어 리뉴얼' 신청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