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라면 한개 2천 원, 진짜냐…물가대책 챙겨달라"
SBS Biz 우형준
입력2025.06.09 13:32
수정2025.06.09 13:39
[이재명 대통령이 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점검 2차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9일) "물가 문제가 우리 국민들에게 너무 큰 고통을 주기 때문에, 현황과 가능한 대책이 뭐가 있을지 챙겨달라"고 내각 및 참모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2차 비상경제점검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현황과 대책을 다음 회의 이전에라도 보고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회의를 시작하면서 "오늘은 그 점을 하나 챙겨봐야겠는데, 최근 물가가 엄청나게 많이 올랐다고 그러더라"며 "라면 한 개에 2천 원(도) 한다는데 진짜냐"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은 "정치적 불확실성 때문에 가공식품 위주로 맥주랄지 라면 등 저희가 눌러놨던 것들이 많이 오른 부분도 있다"며 "닭고기를 많이 수입하는 브라질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해서, 한두 달 시차가 있긴 한데 잘못 대응하면 급등 우려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이 대통령은 "세상에 이유 없는 일은 없으니 여러 요인이 있을 것"이라며 대책 마련을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추가경정예산안 논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우리가 쓰는 한 시간은 5천200만 시간의 가치가 있다"며 "여러분이 하는 일이 얼마나 세상에 영향을 크게 미치는지 책임감을 각별히 가져주기를 한번 더 부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장관들이 다 알기 어렵지 않으냐"며 향후 회의에 담당 차관이나 실·국장, 과장 등 실무자들도 가능하면 대동하고 참석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세금폭탄 맞느니…SK하이닉스 80% "연금에 넣어달라"
- 2.삼성, 사상 첫 '연봉 50% 초과' 성과급 검토…"메모리만 특혜" 반발
- 3.세금폭탄 맞느니…SK하이닉스 80% "연금에 넣어달라" [많이 본 경제뉴스]
- 4.국제금값, 온스당 5500달러 돌파 후 반락…은값도 하락
- 5."선물로 드린 가습기 쓰지 마세요"…스타벅스 무슨 일?
- 6."너무 오래 조정 없었다"…글로벌 증시 '경고음'
- 7.12평 아파트 한 채가 18억?…누가 살까 했더니 '반전'
- 8.금 10%·은 30% 폭락…이 참에 살까? 말까?
- 9.27억이었는데 387억 됐다…욕먹던 황금박쥐 대반전
- 10.SK하이닉스 대만 TSMC도 제쳤다…"돈 가장 잘 버는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