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민주 박찬대 "당 차원 물가관리TF 구성…신속한 추경 처리 집중"

SBS Biz 정보윤
입력2025.06.09 11:12
수정2025.06.09 11:15

[발언하는 박찬대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오늘(9일) "당 차원의 물가 관리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당정 협의를 통해 국민이 민생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직무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먹거리 물가가 끝을 모르고 지금 상승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 직무대행은 "대선 전 차기 정부의 민생 과제 1순위가 무엇인가를 묻는 말에 국민 열 분 중 여섯 분은 물가 안정을 최우선으로 꼽으셨다"며 "국민의 말씀대로 물가 안정이 곧 민생 안정의 출발점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어 "이재명 정부는 취임 첫날 비상경제점검TF를 가동하고 첫 국무회의에서 경제 현안을 보고받았다"며 "민주당은 집권 여당으로서 정부의 노력을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박 직무대행은 또 "물가 안정과 함께 경제 회복을 위한 추경(추가경정예산)도 나서겠다"며 "소비가 줄어들어 골목상권이 침체한 지금은 소비를 늘려 경기를 회복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박 직무대행은 "민주당은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신속한 추경 처리에 집중하고 필요한 예산이 현장에 빠르게 투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의힘도 대선 기간 중 30조 원 규모의 추경을 약속한 만큼 민생을 위해 신속하고 초당적인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보윤다른기사
개미 주식은 얼마나 사줘야 하나…재계 패닉에 與 '일단 신중'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1만2천여명 방문…투자유치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