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내도 찾아준다"…미래에셋 AI추천검색 서비스 도입
SBS Biz 신다미
입력2025.06.02 14:11
수정2025.06.02 14:14
[(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STOCK에 'AI(인공지능)추천검색' 시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이는 기존 검색 기능에 자연어 처리(NLP) 및 AI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입력값을 있는 그대로 인식하는 것을 넘어 오타나 모호한 표현까지도 정확하게 이해하는 기능입니다.
이를테면 사용자가 '엔비디아'를 '엔디비아'라고 잘못 입력해도 AI가 원래의 의도를 파악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식입니다.
검색 결과가 없는 내용을 입력했을 때도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가장 적절한 메뉴와 연관 키워드를 제시해 새로운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시범 서비스 기간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응답 품질을 개선해 추후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이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더 나은 투자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투자 정보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세금폭탄 맞느니…SK하이닉스 80% "연금에 넣어달라"
- 2.삼성, 사상 첫 '연봉 50% 초과' 성과급 검토…"메모리만 특혜" 반발
- 3.국제금값, 온스당 5500달러 돌파 후 반락…은값도 하락
- 4.[단독] SK하이닉스 '성과급 시간'이 온다…30일 150%·5일은 억대
- 5."너무 오래 조정 없었다"…글로벌 증시 '경고음'
- 6.세금폭탄 맞느니…SK하이닉스 80% "연금에 넣어달라" [많이 본 경제뉴스]
- 7.SK하이닉스 대만 TSMC도 제쳤다…"돈 가장 잘 버는 회사"
- 8."선물로 드린 가습기 쓰지 마세요"…스타벅스 무슨 일?
- 9."트럼프의 조급증"…"美대법 판결, 중간선거 전 못박기"
- 10.27억이었는데 387억 됐다…욕먹던 황금박쥐 대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