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英 로이드선급과 맞손…해외 함정시장 공략
SBS Biz 류정현
입력2025.06.02 10:00
수정2025.06.02 10:02
[지난 30일 부산 마덱스 현장에서 한화오션 특수선해외사업단장 정승균 부사장(가운데)과 로이드 선급 극동아시아 사업총괄 홍충식 부사장(왼쪽에서 두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해외 함정수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이 영국 로이드선급과 손잡고 수출 함정시장 개척에 나섭니다.
한화오션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에서 로이드선급과 '해외 함정 수출을 위한 설계 인증 및 품질 보증 협력에 관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주요국 해군이 요구하는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설계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함정에 있어 선급의 인증은 해당 선박이 국제 규정에 따라 설계·건조됐다는 검증 증명서와 같습니다.
로이드선급은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3대 선급 중 하나로, 이 선급의 함정 건조기준은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 해군 건조기준에 준하는 기술 요건을 반영해 국제적으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이드선급 함정 건조기준을 설계 단계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해외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의 설계 인증(AAIP)을 획득하고, 건조 전 단계부터 안전성과 규정 적합성을 체계적으로 확보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양사는 ▲ 설계 검토 및 인증 ▲ 기술 규정 해석 ▲ 품질관리 절차 수립 ▲ 수출 대상국 정부 및 해군 대상의 공동 기술 마케팅 등에서 포괄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한화오션 특수선해외사업단장 정승균 부사장은 "국가별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이를 선급이 공식적으로 보증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로이드 선급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유럽 등 해외 함정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2."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3."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4.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5."50억은 어림도 없네"…한국서 통장에 얼마 있어야 찐부자?
- 6.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7.'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
- 8.[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9.'붕어빵 미쳤다' 1개에 1500원 뛰자…'이것' 불티나게 팔린다
- 10.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