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고졸이면 아내 갈아치워야 하나…학력차별 타파" [대선 2025]
SBS Biz 신채연
입력2025.06.01 15:34
수정2025.06.02 10:50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동문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공식 선거 운동 기간 마지막 휴일인 오늘(1일) 서울과 경기 10곳에서 집중 유세를 전개했습니다.
김 후보는 이날 첫 유세를 경기도지사 시절 이룬 성과 중 하나로 꼽는 경기 수원 광교신도시에서 시작했습니다.
김 후보는 수도권 유세 때마다 "요즘 대학 졸업생 50만 명 이상이 졸업하고 쉰다. 취직·구직 안 하는 청년에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다"며 '일자리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청년 유권자가 많은 수도권에서 '경제 대통령'이라는 키워드로 중도층과 청년 표심을 공략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김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머슴이 자기 잘난 듯 방탄유리 덮어쓰고, 방탄조끼 입고, 자기 살려고 온갖 방탄 괴물 입법해 총통 독재하려 한다"며 "모레 투표 안 한 분들은 반드시 투표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특히 '텃밭'으로 꼽히는 영남권에서 사전투표율이 비교적 낮았던 만큼 본 투표율을 최대한 끌어올리도록 독려했습니다.
장동혁 선대위 상황실장은 중앙당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부·울·경(PK) 지역 같은 경우 전통적 지지층이 있는 지역이지만, 아직 결집이 다 됐다고 보지 않는다"며 "본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최우선으로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습니다.
경기도지사와 6선 의원 등을 지낸 정치 원로인 이인제 전 의원은 경기 수원 지원 유세에서 "투표율이 75% 넘으면 김문수가 대통령이 된다"며 "6월 3일 투표장으로 나와 80%까지 투표율을 끌어올려 압도적으로 김문수를 대통령으로 세워달라"고 외쳤습니다.
또 남은 선거 운동 기간 이재명 대선 후보의 도덕성과 가족 문제를 부각해 '반(反) 이재명' 정서를 극대화하는 데도 주력했습니다.
장 상황실장은 "최근 새롭게 부정적인 리스크가 발생하는 이 후보와 달리 김 후보는 후보자 개인이나 가족에 대한 특별한 리스크 없이 오히려 후보자나 가족을 알아갈수록 지지층이 두터워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장 실장은 "사전투표 중간에 생긴 이 후보의 부정적 이슈 때문에 이미 이 후보를 다 따라잡았다고 생각한다"며 "네거티브보다 후보를 알리는 전략을 계속 가져가겠다"고 언급했습니다.
김 후보는 '제 딸이 자랑스럽습니다', '정직한 아버지 깨끗한 대통령'이라는 등의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입고 유세장에 나왔습니다.
김 후보는 "본인만이 아니라 아내까지도 법인 카드 때문에 유죄 판결받은 것 아시나. 아들까지도 온갖 도박이다 뭐다 해서 유죄 판결을 받은 것 아시나"라며 이 후보 배우자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아들 불법 도박 논란 등을 거론했습니다.
또 "2년 반 감옥살이 할 때 고무신 거꾸로 안 신고 저와 제 아이를 지켜준, 제가 무능해서 우리 집 가장이 돼 살림 꾸린 제 아내가 잘못됐나"라며 "선거 운동하는데 아내가 고등학교밖에 안 나왔으니 갈아치워야 하나"라고 되물으며 울먹이기도 했습니다.
이어 "대한민국에 학력 차별하고 대학 못 나왔다고 해서 가슴에 못 박는 것을 없애기 위해 대통령 선거에 나왔다"고 강조했습니다.
설난영 여사와 관련한 유시민 작가의 발언을 겨냥한 것입니다.
선거운동원들도 '저는 제 아내가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우리 어머니가 자랑스럽습니다. 학력 비하 투표로 심판'이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내세웠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50억은 어림도 없네"…한국서 통장에 얼마 있어야 찐부자?
- 2.일하면 189만원, 쉬어도 204만원…실업급여 '땜질'
- 3."실손 있으시죠?"…수백만원 물리치료 밥 먹듯 '결국'
- 4."에어컨에 70만원 순금이?"…LG에어컨의 기막힌 반전
- 5."1인당 30만원 드려요"…소득 상관없이 돈 뿌리는 곳 어디?
- 6.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
- 7."화장실로 착각 안 통한다"…벌금 없이 바로 징역형
- 8.몰라서 매년 토해냈다…연말정산 세금 이렇게 아낀다
- 9.상무님 프사는 이제 그만…카톡 친구탭 바로 본다
- 10.[단독] ISA 비과세 혜택, 국내 투자에 더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