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美전기차 공략…브랜드명 바꿔 인지도 늘린다
SBS Biz 최지수
입력2025.05.21 06:34
수정2025.05.21 06:48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미국에서 전기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현지시간 20일 보도했습니다.
도요타는 19일 북미 본사에서 신차 발표회를 열어 미국에서 판매하는 전기차를 현재 2종에서 5종으로 늘린다고 밝혔습니다.
내년에는 스바루와 공동 개발한 'bZ 우드랜드'를 선보입니다. 사륜구동 전기차인 이 차종은 장거리 오프로드 주행 등에 특화돼 미국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평가됩니다.
아울러 도요타는 유럽 등지에서 이미 공개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C-HR' 전기차를 미국에서도 판매합니다.
도요타는 전기차에 새로운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 거리를 늘리고 충전 문제도 개선할 계획입니다.
도요타는 향후 전기차를 포함한 자동차 새 모델 대부분을 미국에서 처음 공개하는 등 미국을 중시한다는 자세를 부각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도요타는 미국에서 전기차 브랜드도 변경합니다. 기존에는 일본, 유럽과 마찬가지로 'bZ4X'라는 명칭을 사용했으나 올해부터 미국에서 출시하는 전기차는 'bZ'라는 더 짧은 이름을 씁니다.
브랜드를 단순화해 인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활동에도 활용하려는 구상이라고 닛케이는 전했습니다.
닛케이는 "미국 전기차 시장은 테슬라가 과점하고 있으나 실적 부진으로 경쟁 환경이 바뀌기 시작했다"며 "관세 정책 향방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도요타가 (미국 시장) 기반을 굳히려 한다"고 해설했습니다.
이어 "미국 전기차 판매 점유율에서 도요타는 렉서스를 포함해도 3%에 불과했다"며 차종이 적고 일본 국내 사양을 벗어나지 못했던 것이 고전한 요인이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신문은 도요타가 미국에서 전기차를 제조하지 않아 향후 현지 생산이 과제가 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도요타가 2027년까지 전기차 15종을 선보이고 생산 거점도 늘려 공급망 분산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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