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토스뱅크 '혁신금융', 英 BBC 다큐멘터리에 소개

SBS Biz 최나리
입력2025.05.20 16:47
수정2025.05.20 17:17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가 혁신을 통해 추구해 온 '사람을 향한 금융'이 다큐멘터리로 소개됐습니다. 영국 BBC, B Lab Global이 공동 기획하고 제작한 글로벌 캠페인 Common Good을 통해서입니다.

오늘(20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Common Good'은 ‘기업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통해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기존 기업의 정의에 도전하며,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을 바라보는 캠페인입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대상은 전 세계 B Corp(비콥) 기업으로, 전 세계 1만여 기업 중 단 18곳만이 선정해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됐다"라며 "토스뱅크는 유일한 아시아 기업이자, 한국 기업으로 주목받았다"고 했습니다. 

다큐멘터리 필름을 통해 소상공인 금융접근성 개선 등 지난 3년간의 혁신이 사람을 향한 금융으로 구현됐음을 보여줬다는 것이 토스뱅크 설명입니다.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는 필름에서 “한국 은행 산업은 100년이 넘었고 성인의 99%가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만 여전히 금융이 갈 길은 멀다고 생각한다”며 “토스뱅크가 다가가야 할 사람들이 분명히 있다는 의미”라고 밝혔습니다.  

관련 영상은 BBC 스토리웍스 유튜브 채널과 토스뱅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써브웨이, 정보유출에 유해물질…책임질 韓법인도 없다?
경찰, 쿠팡 10시간 고강도 압수수색…내일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