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BNK금융그룹, ‘두근두근 꿈나무 성장 장학금’ 장학생 공모

SBS Biz 최나리
입력2025.05.19 11:21
수정2025.05.19 11:23

BNK금융그룹은 오늘(19일) 지역사회 꿈나무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BNK 두근두근 꿈나무 성장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장학생을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BNK 두근두근 꿈나무 성장 장학금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어려운 문화예술, 체육, 과학 분야의 지역 영재들을 조기에 발굴해 미래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 맞춤형 장학사업입니다.



장학생 선발은 ▲문화예술 ▲체육 ▲과학 등 3개 분야로 진행되며, 부산지역 소재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 중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추천을 받은 각 분야별 우수 학생들을 중심으로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발될 예정입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연간 최대 1천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매년 해당 분야에서의 성취도 등을 고려해 대학 졸업 때까지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입니다.

장학생 공모 기간은 오늘(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BNK금융그룹 희망나눔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은 “지역의 우수한 아이들이 경제적 제약을 받지 않고 꿈을 키워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한 장학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아이들이 미래의 꿈을 펼치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했습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BNK행복장학금’을 중심으로 2007년부터 8천여 명의 학생들에게 총 80여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으며,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육 ‘다(多)나눔데이’, 진로탐색을 위한 ‘꿈담기 진로캠프’, ‘금융 골든벨’ 등 다양한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써브웨이, 도미노피자와 '한식구'...韓사업 운영권
BBQ, 프랜차이즈 10년째 1위…100대 브랜드 종합 2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