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주력 고객 잡는다”…케이뱅크, ‘청소년’ 카드·서비스 출시
SBS Biz 이한승
입력2025.05.19 09:36
수정2025.05.19 09:38
케이뱅크가 미래 주력고객인 청소년을 겨냥한 카드와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케이뱅크는 만 14~17세 청소년 전용 금융 서비스 '알파(ALPHA)카드'와 '머니미션'을 선보였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미래 주력 고객이 될 미성년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알파카드는 만 14~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입금·출금·이체·결제 등 기능을 계좌 및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을 뜻하는 ‘알파’라는 명칭에는 10대들의 주체적인 금융 생활 시작의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카드 디자인은 ▲트랙 ▲오로라 ▲스타폴 ▲블루오리진 등 4종을 제공하며, 무한 잠재성을 지닌 청소년을 한계 없는 우주로 표현했습니다.
알파카드는 교통카드 사용 빈도가 높은 청소년을 위해 교통카드 간편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케이뱅크 앱으로 간편하게 잔액을 확인할 수 있고, 교통카드를 스마트폰에 터치하는 것만으로 수시 충전이 가능합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청소년들의 특성을 감안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8월31일까지 월 최대 5천원 할인을 제공하는 '별 모으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알파 카드로 3의 배수 결제시마다(3번째, 6번째, 9번째) '별'을 획득하며, 별 하나를 케이뱅크 앱의 ‘별 교환소’에서 올리브영, 다이소, 메가커피, 무신사, GS25, 배달의민족, 에이블리 등 인기 브랜드 할인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만 14~17세 고객이 매일 미션을 수행하면 현금 출금 가능한 리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 '머니 미션'도 내놨습니다. 성과 달성 및 수집 요소를 부여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객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5개에서 10개의 미션이 노출되며 매일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알파를 만들지 않은 고객에게는 '알파 만들기' 미션이, 이미 알파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00편의점에서 결제하기' 미션이 보이는 방식입니다.
미션 수행시 일정 금액의 리워드가 적립되며, 리워드를 3천원 이상 모으면 알파로 출금해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3천원 이상을 출금할 때마다 케이뱅크의 캐릭터를 담은 12종의 부적을 뽑을 수 있고, 게임의 수집요소처럼 부적을 보관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디지털에 익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청소년 고객들이 금융생활의 첫 걸음을 케이뱅크와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청소년 고객과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미래 고객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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