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1분기 2237억 '최대 매출'…영업익 21% 증가
SBS Biz 서주연
입력2025.05.16 08:46
수정2025.05.16 09:01
동국제약이 지난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동국제약은 연결기준 매출 2237억원, 영업이익 2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13.7%, 20.5% 증가했다고 15일 1분기 실적을 공시했습니다.
매출액 증가에 따른 판매비와 관리비의 효율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헬스케어 사업부문에서 진행 중인 유통 채널 다각화가 수익성 개선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미래 파이프라인을 확보해, 이를 통한 신제품 개발 및 출시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OTC(일반의약품)사업, ETC(전문의약품)사업, 헬스케어사업, 해외사업, 동국생명과학(자회사) 등 전 사업부문에서 균형 있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OTC 사업부문은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기존 브랜드 품목의 수요 창출과 함께 일반품목군들의 고도 성장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사돌, 센시아, 카리토포텐 등이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또 약국용 화장품, 반려동물 제품군 등을 통해 약국에서의 새로운 시장 확대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ETC 사업부문에서는 올해 1분기에 4개의 신제품이 출시해 매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주사제 매출이 두각을 보였습니다. '로렐린'의 성장과 함께 HA 관절강인 '히야론'이 근골격 주사제 라인에서 성장했습니다. 국내에서 두번째로 출시한 HA 필러인 '벨라스트'는 전년 분기 대비 40% 이상 성장했습니다. 특히 MA(medical aestethic) 사업부를 만들어 보톨리늄 톡신 '비에녹스'와 의료기기 2등급 창상피복재 '마데카MD 크림' 등 성장으로 비급여 시장에서 성장을 보였습니다.
뷰티 부문은 더마코스메틱 '센텔리안24'가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생활건강 부문은 일반의약품 브랜드의 영역을 생활용품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센시안, 마데카, 덴트릭스 등을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해외사업 부문인 글로벌 사업본부는 시장과 고객 관점에서 사업을 재편하며 해외사업 기반을 공고히 했습니다. 전신 마취제 포폴 주사와 항생제 원료인 테이코플라닌 등 주력 제품들은 전략 시장에서 시장 지위를 유지 및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OTC(일반의약품)사업, ETC(전문의약품)사업, 헬스케어사업, 해외사업, 동국생명과학(자회사) 등 전 사업부문에서 균형 있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OTC 사업부문은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기존 브랜드 품목의 수요 창출과 함께 일반품목군들의 고도 성장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사돌, 센시아, 카리토포텐 등이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또 약국용 화장품, 반려동물 제품군 등을 통해 약국에서의 새로운 시장 확대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ETC 사업부문에서는 올해 1분기에 4개의 신제품이 출시해 매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주사제 매출이 두각을 보였습니다. '로렐린'의 성장과 함께 HA 관절강인 '히야론'이 근골격 주사제 라인에서 성장했습니다. 국내에서 두번째로 출시한 HA 필러인 '벨라스트'는 전년 분기 대비 40% 이상 성장했습니다. 특히 MA(medical aestethic) 사업부를 만들어 보톨리늄 톡신 '비에녹스'와 의료기기 2등급 창상피복재 '마데카MD 크림' 등 성장으로 비급여 시장에서 성장을 보였습니다.
뷰티 부문은 더마코스메틱 '센텔리안24'가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생활건강 부문은 일반의약품 브랜드의 영역을 생활용품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센시안, 마데카, 덴트릭스 등을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해외사업 부문인 글로벌 사업본부는 시장과 고객 관점에서 사업을 재편하며 해외사업 기반을 공고히 했습니다. 전신 마취제 포폴 주사와 항생제 원료인 테이코플라닌 등 주력 제품들은 전략 시장에서 시장 지위를 유지 및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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