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코트라,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한미 기업간 비즈니스' 협력 추진

SBS Biz 박연신
입력2025.05.15 15:50
수정2025.05.15 15:51


KOTRA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가 한·미 기업간 비즈니스 협력을 추진합니다.



KOTRA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오늘(15일) KOTRA 본사에서 한·미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과 국내 외국인 투자유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양국 기업의 무역·투자 교류 확대 ▲설명회·간담회·전시회·수출상담회 등의 공동사업 수행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환경 개선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양 기관은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미국계 기업의 국내 활동을 활성화하는 플랫폼으로서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KOTRA 관계자는 "글로벌 환경 변화 속에서 미국의 투자·교역 파트너로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양 기관은 앞으로 전시회, 무역‧투자 상담회, 비즈니스 서밋 등 활동을 통해 한‧미 기업 간 교류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강경성 KOTRA 사장은 "이번 암참과의 협력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에 교두보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국 기업 간 동반성장과 교류 확대를 위한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박연신다른기사
장재훈 현대차 부회장 "외부 억측 흔들리지마…SW 전환, 타협 없는 목표"
정부, 해외 건설 'AI·금융 결합형'으로 전면 재편…EPC 시대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