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SBS Biz

KGM, 이탈리아 시장 공략 본격화…'액티언' 출시

SBS Biz 최지수
입력2025.05.14 15:51
수정2025.05.14 15:53

//img.biz.sbs.co.kr/upload/2025/05/14/lS91747205589260-850.jpg 이미지
[KGM, 액티언 및 KGM 브랜드 이탈리아 시장 론칭 (KGM 제공=연합뉴스)]

KG모빌리티(KGM)가 이탈리아 시장에 브랜드를 론칭하며 수출 확대에 나섰습니다.

KGM은 지난 6∼8일 이탈리아 시에나 피렌체에 있는 라 바냐이아 골프 리조트에서 브랜드 론칭 행사를 열고 액티언을 출시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KGM은 지난해 발표한 브랜드 전략인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에 기반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올해부터 KGM의 이탈리아 시장 판매를 담당하는 딜러그룹인 오토토리노사와 그 딜러들을 대상으로 KGM 브랜드와 중장기 수출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또 액티언을 비롯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을 소개하고, 기자와 딜러들을 대상으로 시승 행사도 열었습니다.

이탈리아 자동차 시장은 정부 신차 보조금 정책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 등 친환경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KGM은 이번 액티언을 시작으로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신차 출시를 이어 나가고, 향후 5천대 수준까지 판매 물량을 늘릴 계획입니다.

KGM 관계자는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신모델 추가 론칭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현지 딜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지수다른기사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에 '하이엔드 설계' 제안
현대건설, 부산 벡스코 제3전시장 입찰 포기…여론 악화 고려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