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디올, 고객 정보 유출 100일간 몰랐다
SBS Biz 서주연
입력2025.05.14 11:19
수정2025.05.14 13:38
[앵커]
SKT의 해킹 사태의 여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세계 최대 명품 그룹인 'LVMH'의 대표 브랜드인 디올도 해킹 공격을 받아서 고객 개인정보가 유출됐습니다.
더 문제인 건 해킹 사실을 넉 달 여만에 인지했다는 건데요. 연이은 대규모 해킹으로 소비자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서주연 기자, 100일 넘게 고객정보가 유출된 줄도 몰랐단 거죠?
[기자]
디올은 어제(13일) 고객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올해 1월 26일 고객정보가 해킹된 사실을 5월 7일에 확인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디올 측은 은행 정보나 신용카드 등 금융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강조했지만, 이름, 연락처뿐 아니라 밖으로 알려질 경우 민감할 수밖에 없는 구매 내역까지 유출된 상황입니다.
특히 1월에 해킹된 사실을 넉 달이 다된 5월에 인지했고, 또 인지한 뒤에도 바로 신고조치를 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앵커]
도의적, 법적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네요?
[기자]
디올 측은 정보 유출 고객 규모는 물론, 보상계획이나 보안 강화 대책도 전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수사와 별개로 디올의 조치를 놓고도 조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행 정보통신망법에는 해킹 사실을 처음 인지한 지 24시간 이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에 신고하도록 돼 있는데요.
디올은 어제(13일) 오후 5시까지 고객들에게 메일만 보내고 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또 디올 측은 민감한 금융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금융정보 유출 여부도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한편 디올은 지난 2월(19일)에도 SNS 계정이 해킹당해 '디올 코인'을 만들었다는 거짓 정보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SBS Biz 서주연입니다.
SKT의 해킹 사태의 여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세계 최대 명품 그룹인 'LVMH'의 대표 브랜드인 디올도 해킹 공격을 받아서 고객 개인정보가 유출됐습니다.
더 문제인 건 해킹 사실을 넉 달 여만에 인지했다는 건데요. 연이은 대규모 해킹으로 소비자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서주연 기자, 100일 넘게 고객정보가 유출된 줄도 몰랐단 거죠?
[기자]
디올은 어제(13일) 고객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올해 1월 26일 고객정보가 해킹된 사실을 5월 7일에 확인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디올 측은 은행 정보나 신용카드 등 금융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강조했지만, 이름, 연락처뿐 아니라 밖으로 알려질 경우 민감할 수밖에 없는 구매 내역까지 유출된 상황입니다.
특히 1월에 해킹된 사실을 넉 달이 다된 5월에 인지했고, 또 인지한 뒤에도 바로 신고조치를 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앵커]
도의적, 법적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네요?
[기자]
디올 측은 정보 유출 고객 규모는 물론, 보상계획이나 보안 강화 대책도 전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수사와 별개로 디올의 조치를 놓고도 조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행 정보통신망법에는 해킹 사실을 처음 인지한 지 24시간 이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에 신고하도록 돼 있는데요.
디올은 어제(13일) 오후 5시까지 고객들에게 메일만 보내고 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또 디올 측은 민감한 금융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금융정보 유출 여부도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한편 디올은 지난 2월(19일)에도 SNS 계정이 해킹당해 '디올 코인'을 만들었다는 거짓 정보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SBS Biz 서주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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