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삼성생명, '웰에이징 건강보험' 출시…노인성 질환 보장 특약 신설

SBS Biz 신성우
입력2025.05.13 11:38
수정2025.05.13 11:40

[삼성생명 제공=연합뉴스]

삼성생명이 '삼성 웰에이징 건강보험'을 내일(14일)부터 판매합니다.

이 상품은 젊음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보장 범위를 확대한 것이 특징입니다.

웰에이징 건강보험은 노인성 질환과 관련된 6대 질환군을 선별해 보장하는 '웰에이징질병보장특약' 4종을 신설했습니다.

수면·정신질환·내분비계·자가면역질환부터 고혈압·고지혈증·당뇨와 같은 대사성, 골다공증·대상포진·통풍과 같은 퇴행성,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순환계 질환 등을 특약을 통해 보장합니다.

또한, 웰에이징 건강보험은 치매·간병보험에서 대표적으로 보장하는 장기요양상태뿐만 아니라 진단시 치료비도 강화했습니다.

치매 관련 특약 가입 후 치매 상태 시 약물 치료 보장은 물론, 일상생활을 향상하기 위한 전문 재활치료와 심리적 안정, 사회적 회복을 위한 정신요법 치료도 추가해 보장을 확대했습니다.

건강 관리 서비스 영역도 확대됐습니다.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6개월 내 신청 후 문진 또는 스크래핑을 통한 분석을 실행하면 유전자 검사 키트를 무료로 증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1:1 전담 건강 코칭도 제공합니다.

진단 시에는 가사도우미 지원 서비스(4시간 0.5회), 재활 운동 서비스(1시간 1회), 간호사 동행 서비스(1회), 동행인 지원 서비스(4시간 0.5회) 등 5가지 서비스를 사유 발생일부터 5년간 합산 30회에 한해 제공합니다.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에는 요양시설 입소 상담, 차량 에스코트 서비스 등을 지원합니다.

삼성생명은 3가지 간편고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유병자도 가입이 가능한 '간편 웰에이징 건강보험'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웰에이징 건강보험의 가입나이는 최소 30세부터 최대 7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10/15/20/30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성우다른기사
28% 폭등 후 20% 급락…삼성화재 '요동', 무슨 일?
외국인, 3개월 연속 '바이 코리아'…채권 순유입 '역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