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LG CNS 통해 챗GPT 기반 AI 구축
SBS Biz 오수영
입력2025.05.12 09:21
수정2025.05.12 09:21
LG CNS는 오늘(12일) 신한은행에 챗GPT 기반 기업용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권 가운데는 처음으로 챗GPT 기반 서비스 도입이라고 LG CNS는 설명했습니다.
이번 시스템 구현으로 직원 대상의 챗봇 형식 '생성형 AI 금융지식 Q&A' 기능이 지원되며, 고객 서비스 역시 AI 은행원 기능이 챗GPT로 고도화됐습니다.
LG CNS AI클라우드사업부장 김태훈 전무는 "금융권 차세대 사업에 생성형 AI 도입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LG CNS의 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금융권 가운데는 처음으로 챗GPT 기반 서비스 도입이라고 LG CNS는 설명했습니다.
이번 시스템 구현으로 직원 대상의 챗봇 형식 '생성형 AI 금융지식 Q&A' 기능이 지원되며, 고객 서비스 역시 AI 은행원 기능이 챗GPT로 고도화됐습니다.
LG CNS AI클라우드사업부장 김태훈 전무는 "금융권 차세대 사업에 생성형 AI 도입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LG CNS의 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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