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김문수 "민주당 대법원장 탄핵, 히틀러보다 더하다"[대선 2025]

SBS Biz 류선우
입력2025.05.04 10:29
수정2025.05.04 10:31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4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 참배를 마친 뒤 취재진에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더불어민주당에서 조희대 대법원장을 탄핵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히틀러보다 더하고 김정은도 이런 일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후보는 오늘(4일)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 및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다음 기자들의 질문에 이렇게 밝혔습니다. 

그는 "의회를 다 장악해서 대통령도 계속 탄핵하고 줄 탄핵을 31번 하고 그것도 모자라서 또 대법원장까지 탄핵한다는 건 뭐 하는 건가"라며 "국민 여러분 이런 것을 용서할 수 있느냐"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민주적이고 위대한 나라를 히틀러, 김정은, 스탈린, 시진핑의 나라보다 더 못한 나라로 끌고 가려고 한다"며 "반드시 응징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후보는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어제 자신에 대해 '헌정 질서 회복과 완전히 반대로 간다'고 비판한 것에 "도저히 입에 담을 수 없는 사람이 제게 그런 말을 하는 건 한마디로 적반하장, 후안무치"라며 "저는 이 나라 헌법이 무엇인지, 헌법이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길인지 그 삶을 올바르게 살기 위해 노력해 온 사람"이라고 반박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선우다른기사
'2조 과징금' 공방…홍콩 ELS 제재심 오늘 결론 못내
'2조 과징금' 놓고 제재심 시작…은행 부행장들 속속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