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와 MOU…소상공인 판로·홍보 지원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5.02 11:07
수정2025.05.02 11:12
네이버가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와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소상공인 발굴 및 육성 ▲숏폼을 활용한 지역 소개와 소상공인 홍보 등 한층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지역의 유망한 소상공인을 발굴해 각 지역 행사와 연계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나아가 해외 진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숏폼을 통해 가볼 만한 장소를 발견하는 사용성이 많은 만큼, 네이버 클립을 통해 지역의 숨은 명소와 소상공인 가게를 소개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채 대표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해온 네이버는 상생 철학을 서비스 전반에 녹이는 동시에, 소상공인이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 플랫폼과 솔루션을 활용해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해왔다"라면서 "소상공인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새로운 사업기회와 성장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네이버와의 업무협약이 미래를 향한 또 다른 발판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소상공인 발굴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위한 실질적인 상생 협력을 펼쳐 가겠다"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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