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SBS Biz포럼] 요동치는 금융시장…주식부터 가상자산까지, 투자 대가들의 해법은?

SBS Biz 류선우
입력2025.05.01 05:48
수정2025.05.01 06:00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으로 변동성이 커진 금융시장에 대응해 국내외 투자 대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존 해법을 모색합니다.



경제전문방송 SBS Biz는 '트럼프 2.0시대 도전과 응전, 우리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오는 8일 '2025 SBS Biz 포럼'을 개최한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는 글로벌 3대 투자가인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화상 인터뷰)과 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 오태민 한양대 비트코인 화폐철학과 겸임교수 등이 참석합니다.

먼저 짐 로저스는 '요동치는 세계 경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금융시장 속 개인 투자자들에게 대응 전략을 제시합니다.

짐 로저스는 미국 경제와 금융시장에 대한 전망을 제공하는 한편 최근 고공 행진하는 금을 포함해 유망한 투자 자산과 나라 등에 대한 조언을 전합니다. 



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는 '미국과 국내 주식 시장 대응 전략과 대안 모색'이란 주제로 강연에 나섭니다. 홍 대표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투자운용팀장을 지낸 투자 전문가입니다.

홍 대표는 트럼프 정부의 경제 정책을 분석하면서 올해 하반기 미국과 국내 주식 시장에 대한 전망을 제공합니다. 홍 대표는 특히 개인 투자자에게 필요한 구체적인 투자 기준 등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오태민 한양대 비트코인 화폐철학과 겸임교수는 '트럼프가 쏘아 올린 공, 대안인가? 신기루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섭니다.

오 교수는 트럼프 행정부의 가상자산 정책을 분석하면서 특히 가상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차이를 비교해 투자 전략을 제시합니다.

오 교수는 최근 '트럼프 시대의 지정학과 비트코인(미국 세계전략의 대전환과 달러체제의 위기)'라는 책을 썼습니다.

이번 포럼은 오는 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대산홀 23층)에서 오전 8시 30분~12시 진행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선우다른기사
신한은행, 노숙인 자활 지원 동행스토어 1호점 개소
PG업자 정산자금 전액 외부관리 의무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