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트럼프 "인도와 무역협상 잘 진행되고 있다…합의 예상"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4.30 04:25
수정2025.04.30 04:2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 29일 인도와의 무역 협상에 대해 "인도는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을 나서면서 기자들에게 "난 우리가 인도와 합의할 것이라 생각한다. 그들은 합의하고 싶어 한다"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무역 문제와 관련해 호주 정상과 대화하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들이 연락하고 있으며 난 그와 대화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캐나다와의 협상엔 새로운 내용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자동차 업체의 부품 관세 부담을 완화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서 트럼프 대통령은 "업체들이 이 단기간에 작은 전환을 즐기도록 돕고 싶었을 뿐"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알다시피 이건 (관세를 적용받는 부품 전체에서) 매우 작은 비율에 대한 것"이라면서 "그들이 (미국산) 부품을 구하지 못하더라도 그들을 처벌하고 싶지 않다"라고 부연했습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에서 자동차를 제조하는 업체들이 미국에 공급망을 구축해 관세에 적응할 시간을 주기 위해 자동차부품 관세 일부를 2년간 완화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할 예정입니다.

아마존이 일부 상품 가격에 관세로 인한 인상분을 표시하는 방안을 검토했다가 백악관의 항의 후 철회한 것에 대해서는 "제프 베이조스는 매우 친절하고 훌륭하다"라면서 "문제를 매우 신속하게 해결했고, 옳은 일을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갤럭시 이용자도 오늘부터 카톡 친구탭 복원…이틀 걸쳐 마무리
침해사고 조사인력 확충 나선 정부…과기부 3명·개보위 6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