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1분기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달성
크래프톤이 '펍지: 배틀그라운드'와 신작 '인조이' 흥행 성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크래프톤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8천742억원으로 1년 전보다 31.3%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4천573억원으로 47.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오늘(29일) 공시했습니다.
순이익은 3천715억원으로 6.6% 늘었습니다.
플랫폼별 매출을 살펴보면 PC 3천235억원, 모바일 5천324억원, 콘솔·기타 18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PC 플랫폼의 경우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 라이브 운영 실적에 지난달 28일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로 출시한 인조이 초반 흥행 성과가 반영된 영향이 컸습니다.
모바일 부문에서도 프리미엄 아이템 출시와 IP 협업 등이 매출에 기여했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는 인도 자동차 그룹사 마힌드라 등과 협업 콘텐츠 출시로 실적을 견인했다고 크래프톤은 설명했습니다.
크래프톤은 인도를 핵심 전략 국가로 삼고 해당 시장에서 제2의 BGMI 발굴에 나설 계획입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에 기반한 신작으로 익스트랙션 슈팅 장르 게임 '프로젝트 블랙버짓', 콘솔 게임 '프로젝트 발러', 톱다운 전술 슈팅 신작 '펍지: 블라인드스팟'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기존 배틀그라운드를 최신 그래픽 엔진인 언리얼 엔진 5로 전환하고 이용자 생성 콘텐츠(UGC) 도입으로 게임플레이 경험을 강화해 '펍지 2.0'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입니다.
인조이는 지난달 28일 발매 일주일간 100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크래프톤이 역대 출시한 게임 중 가장 빠른 흥행 기록을 세웠습니다.
전체 판매량 95%는 해외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래프톤은 인조이에 적용된 상호 협력 가능 캐릭터(CPC) 기술을 고도화해 새로운 게임성을 시장에 선보이고 글로벌 장기 서비스가 가능한 빅 프랜차이즈 IP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5민랩이 개발 중인 게임 '딩컴 투게더', 올해 얼리 액세스 출시 예정인 '서브노티카 2'로 콘텐츠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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