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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中 소비 침체에 1분기 영업익 63% 감소

SBS Biz 신채연
입력2025.04.29 16:10
수정2025.04.29 16:12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천511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7%, 영업이익은 63.3% 감소했습니다.



애경산업은 1분기 중국 시장의 소비 침체 장기화와 플랫폼 경쟁 심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글로벌 소비 환경 변화에 맞춰 일본, 미국 등 비중국 국가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장기적 성장 기반 마련에 힘썼다고 전했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459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2%, 88.4% 감소했습니다. 중국 시장의 소비 심리 위축과 플랫폼 경쟁 심화 영향입니다.

다만 애경산업은 글로벌 다변화와 소비자층 확대를 위한 국가별 전략을 강화하며 일본 시장 등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전했습니다.

생활용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1천51억원, 영업이익은 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8%, 26% 줄었습니다. 1분기 퍼스널케어 및 프리미엄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글로벌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했으나 국내 채널 경쟁 심화 및 원가 상승 등 비용 부담으로 수익성이 감소했습니다.



애경산업은 글로벌 소비 환경 변화와 주요 시장 상황을 반영해 프리미엄 기반 수익성 강화, 세계화, 성장하는 채널 플랫폼 대응 강화 등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별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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