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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구글 대 챗GPT 싸움…'쇼핑' 기능에 크롬 인수까지

SBS Biz 송태희
입력2025.04.29 09:43
수정2025.04.29 10:33


오픈AI는 이용자가 챗GPT를 통해 상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한다고 현지시간 28일 밝혔습니다.

구글과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챗GPT에서 제품을 검색하면 챗봇은 여러 가지 추천 상품을 제시하고, 해당 상품들의 이미지와 리뷰를 보여줍니다.

이용자들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외부 웹 페이지로 연결돼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픈AI는 "이용자들이 자연어로 매우 구체적인 질문을 해도 맞춤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쇼핑 기능은 패션과 미용, 가정용품, 전자기기와 같은 카테고리에서 우선 적용되고 향후 더 많은 카테고리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오픈AI가 쇼핑 기능을 추가하면서 세계 최대 검색 엔진 업체 구글과 경쟁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ㄷ횝니다.

온라인 쇼핑은 구글의 가장 중요한 사업 중 하나로, 구글은 검색에서 제품을 우선 순위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막대한 광고 수익을 벌어왔습니다.

오픈AI는 앞서 지난해 10월에는 챗GPT 내 검색 기능을 공식 출시했으며, 구글의 크롬과 같은 웹브라우저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챗GPT 책임자 닉 털리는 지난 22일 워싱턴DC에서 열린 구글 온라인 검색 시장 독점 해소 방안 재판에서 크롬 브라우저에 대해 강제 매각 명령이 내려지면 인수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 이용자들이 챗GPT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해당 업체로부터 제휴 수수료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오픈AI 측은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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