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식품에 '로우태그' 붙인다…대상, 올해 20종 출시
SBS Biz 이광호
입력2025.04.28 10:09
수정2025.04.28 10:16
로우태그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 제품군에 부착하는 자체 엠블럼으로, 청정원의 전 제품 포트폴리오를 아우르는 브랜드라는 게 대상 측 설명입니다.
가장 먼저 장류 신제품으로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 총 5종이 출시됐습니다.
고추장류 제품은 올리고당을 알룰로스로 대체했습니다. 현미 고추장 제품의 100g당 당류 함량은 약 3g으로, 지난해 고추장 시장점유율 상위 3개 제품 표준값 대비 당류 함량이 86% 낮다고 대상은 강조했습니다.
된장찌개양념 제품도 채소와 알룰로스로 저당 설계해 100g당 당류 함량을 1g까지 낮췄고, 저당 맛간장도 3g으로 낮습니다.
대상은 한식 장류를 시작으로 올해 총 20여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장류 이후에는 식초와 소스·드레싱 등의 제품군을 확대한다는 전략으로, 일반 제품군은 그대로 유지한 채 로우태그 라인을 새롭게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대상은 지난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구축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체 저당·저칼로리 제품에도 자체 효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알룰로스를 활용할 계획입니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청정원의 노하우를 담아 이번 '로우태그'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장류, 음용식초, 소스류 등 앞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당류와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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