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접속 오류 발생…"긴급 점검 완료"

SBS Biz 김종윤
입력2025.04.25 16:43
수정2025.04.25 17:16

[SC제일은행 모바일 앱 접속 오류 (모바일앱 화면 캡처=연합뉴스)]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오늘(25일) 오후 한때 접속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SC제일은행은 모바일 뱅킹 긴급 점검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모바일뱅킹 로그인이 불가하다고 공지했습니다.

SC제일은행에 따르면 긴급 점검은 오후 3시 7분부터 시작됐으며, 오후 4시 48분께 종료됐습니다.

점검 당시 앱 접속을 시도하면 'SSL 탐지 안내, 고객님의 단말기에서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협하는 요소가 탐지되어 앱을 종료합니다'라는 메시지만 나왔습니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그룹 공통 보안정책 적용과 관련해 발생한 이슈"라며 "현재 앱은 정상화됐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종윤다른기사
트럼프 "경제성과 전달에 시간 걸려"... 내년 중간선거 낙관 못해
젤렌스키 "나토 가입 대신 서방 집단방위 보장으로 타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