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 전망? 이미 침체야' 美 사우스웨스트항공 CEO
SBS Biz 송태희
입력2025.04.25 14:07
수정2025.04.27 09:18

[미국 시카고 미드웨이국제공항에 계류 중인 사우스웨스트항공 여객기 (AFP 연합뉴스)]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정책 여파로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항공업계에서는 경기침체가 이미 시작됐다는 진단이 나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5일 보도했습니다.
밥 조던 사우스웨스트항공 최고경영자(CEO)는 블룸버그통신과 인터뷰에서 여가 목적의 미 국내 여행 수요가 코로나 팬데믹 기간 외에 가장 크게 감소했다면서 적어도 미국의 항공업계에서는 경제 위축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던 CEO는 "경기침체(recession)라고 부르든 말든 상관없다"면서 "항공업계에서는 그게 경기침체"라고 말했습니다.
또 "소비자들은 불확실할 때 물러선다"면서 즉시 지갑을 닫아버릴 수 있다고 했습니다.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본사를 둔 사우스웨스트항공은 미국의 다른 항공사들에 비해 국내선 여행 수요에 더 크게 의존하고 있어 소비 심리가 악화되면 더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던 CEO는 2분기 매출이 6%포인트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항공도 "현 거시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최근 단기적인 예약 추세를 고려할 때 실적 예측이 어렵다"며 올해와 내년 실적 가이던스를 철회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83억 집, 골드바 100개, 생활비 월 7천 '펑펑'…누군가봤더니
- 2.'진짜 전기요금 적게 나온다'…에어컨 요금 아끼는 법
- 3.에어컨 종일 켜는게 낫다?…전기요금 이렇게 아낀다
- 4.'월세가 차 한 대값'…3700만원에 월세 계약한 아파트
- 5.월급 통장에 '1000만원' 꽂혔다…부럽다 이 나라 직장인
- 6.연 48만원도 더 받는다는데…'가족연금' 더 받는 꿀팁
- 7.테슬라 어쩌나…트럼프 맞선 머스크 "아메리카당 오늘 창당"
- 8.[단독] '72억 날리는데도 계약 포기'…세종서 사전청약 '사업취소'
- 9.“월70만·5년 부으면 5천만원" 이 통장…급하면 부분인출 하세요
- 10.소비쿠폰 언제 어떻게 신청하나?…주번, 요일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