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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네슬레그룹과 맞손…"헬스케어 사업 확대"

SBS Biz 신채연
입력2025.04.24 09:47
수정2025.04.24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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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손잡고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한곳에 모은 신개념 토탈 헬스케어 전문 매장을 현대백화점에 오픈하고, 신규 건기식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여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국내 유통 브랜드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종합 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오는 25일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2층에 토탈 헬스케어 전문 매장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문을 엽니다.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를 비롯해 미국 1위 콜라겐 브랜드 '바이탈 프로틴', 전해질 드링크 브랜드 '눈', 뉴질랜드 천연성분 기반 건기식 브랜드 '고헬씨' 등 10여 개 네슬레 대표 브랜드의 140여 개 제품을 선보이는 복합 매장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21년 그룹의 지속성장 방향성을 담아 선포한 '비전 2030'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을 핵심 신수종 분야로 정하고, 지난 2023년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맺는 등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을 여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는 단순 제품 판매에만 중점을 둔 기존 매장들과 달리, 첨단 IT 기기를 활용해 개인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건기식을 제안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를 위해 현대바이오랜드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AI 기반 헬스케어 전문 기기 '아누라 매직미러'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아누라 매직미러는 거울처럼 생긴 기기에 30초 간 얼굴을 비추면 광학 센서를 통해 생체지표를 측정하고 헬스케어 AI를 통해 분석해 단 10여 초 만에 호흡·맥박·혈압·피부나이는 물론, 당뇨·뇌졸증·고혈압 위험성 등 20여 가지 건강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확산하며 개인 건강 상태에 맞는 건기식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에 맞춰 다양한 첨단 기기를 통해 다각도의 건강 상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헬스케어 전문 공간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운영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 계획입니다.

우선 그룹의 헬스케어 역량을 결집시킨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오픈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현대백화점이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킥더허들' 투자를 통해 운영 중인 개인 맞춤형 건기식 매장인 '핏타민'과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플래그십 매장 '그리팅 스토어' 등을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플랫폼입니다.

이와 함께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국내 유통 브랜드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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